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뉴스/이벤트

뉴스/이벤트

뉴스와 이벤트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중고용품 전문점이 뜬다!!
작성자 대표 관리자 (ip:)
  • 작성일 2004-09-09 00:06:43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5084
평점 0점
 
중고용품 전문점이 뜬다
[한겨레] 매장고급화에 수리·세척·포장까지 산뜻
새 제품 반값인기‥불경기가 되레 기회경기 침체를 틈타 중고용품 전문매장이 각광을 받고 있다. 재활용품은 왠지기능이 떨어지고 지저분한 것 같다는 관념을 깨고, 고급스런 매장과 서비스를바탕으로 차별화를 꾀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.

20일 서울 강남 테헤란로 근처에 문을 연 리싸이클시티 역삼점은 200평 규모의널찍한 단층 건물에 사무용 가구에서 가전,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마치 새 것같은 중고용품 일체를 갖춰 놓았다. 수리와 세척을 거쳐 제품마다 바코드를 붙이고새 포장을 입혔다. 가격은 새 제품의 절반 정도이며, 최장 6개월까지 사후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. ‘리싸이클시티’는 강동구 고덕동의 1호점을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성내, 석촌, 문정동에 잇따라 생활용품 중고매장을 냈다.

문대왕 리싸이클시티 대표는 “점포마다 한달 평균 6천만~1억원씩의 매출을 올릴정도로 전문매장으로 자리를 잡았다”며 “3~4년 안에 코스닥에 등록시켜 중고용품시장을 산업화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서울 강동구 암사동의 ‘하드오프 코리아’는 일본의 재활용품 전문매장을 본 떠만든 기업형 중고매장이다. 2002년 10월 문을 연 이 매장은 오디오와 악기, 음반,비디오 등을 주로 취급한다. 평일 방문객은 하루 100명, 주말에는 200명이 넘을정도다. 지난해 10월 분당점을 낸 데 이어 같은 해 12월 경기 광주에 3호점을내면서, 지역에 기반을 둔 전자 중고매장으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.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